소소한 일상....

김밥 맛있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

세 렌 디 피 티 2023. 3. 7. 19:19
728x90
SMALL

김밥 맛있게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

 

가끔 김밥이 땡길 때가 있다.

하지만 여러가지 재료를 준비하기가 귀찮아서 가까운 가게에서 한 두 줄 사다 먹는다.

하지만, 오늘은 김밥을 만들어서 동생들에게 쭉~~ 나눠 줘야지.

김밥 만드는 거 .....  의외로 쉽고 간단하다.

오늘 저녁은 내가 다 책임져~~~~

호불호가 있기 때문에.....오이김밥과 당근김밥 두가지를 만들 것이다.

 

<재료 준비 (20인분 기준)>

단무지,  당근 한개, 오이 2개, 햄 1개, 계란 10개, 어묵4장, 김20장,

진간장 3스푼, 설탕 1스푼, 소금 조금, 식용유 조금, 참기름 2스푼, 깨소금 조금.

 

이제 김밥 만들기 시작 해 볼까요?

일단, 밥을 20인분 해야해요.

밥은 물을 평소보다 작게 해서 꼬들밥으로....

밥이 되는 동안....

마트에서 사 온 단무지를 식초 한스푼 넣고 10분정도 담궈 둡니다.

(단무지 특유의 강한 맛을 없애고 상큼하게 하기 위해)

오이는 썰어서 소금과 식초 한방울 넣고 10분 정도 절여 줍니다.

 

다음은 햄을 김밥에 들어 갈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후라이팬에 구워 줍니다.

어묵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,

후라이팬에 진간장 3스푼과 설탕 한 스푼, 물 조금 넣고 중불에 졸여 줍니다.

 

 

당근은 채 썰어서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조금 두르고,

소금 조금 뿌려서, 저으면서 수분이 날아가게 익혀 줍니다.

다 익으면 마지막에 참기름 한방울 떨어뜨려 풍미를 더하게 저어 주세요.

 

 

 

이제 계란을 소금 조금 넣고 잘 저어서 지단을 붙여 주세요.

그리고 단무지랑 오이는 10분 후, 물에 한번만 씻어서 물기를 완전히 빼 주세요.

(물기가 있으면 김밥을 말아 놓으면 별로에요.)

 

 

이렇게 재료준비 다 됐어요.

여기까지 30~40분 정도 밖에 시간 안 걸려요.

 

후다닥,

오이 김밥 10줄, 당근 김밥 10줄......김밥 20개 만들었네요.

마지막으로 참기름 조금 바르고 깨소금 솔솔 뿌려서

포장 해서 동생들 집으로 배달 ~~~~

 

맛의 품평은?

엄마와 재부들 대부분 당근 김밥, 

둘째와 다섯째 여동생은 오이 김밥,

오이는 시원함을 주고, 당근은 깊은 맛을 느끼게 해 준답니다.

총평은 너무 맛있다고?? ..

숨은 고수였다네요 ㅎㅎ

 

동생들 가져다 줄 마음에 먼저 챙기다 보니 남은 내 저녁은 ?

요렇게 오이김밥만 남았네요 ㅠㅠ

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내 저녁은 되니까??ㅋ

제가 먹어 봐도 정말 맛있네요.

동생들, 재부들이 하는 말이 빈말이 아니였음을......

 

 

 

728x90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