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SMALL
미묘한 차이가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.....
한 마을에 죽을 파는 두 개의 가게가 있었습니다.
그런데,
늘 한 가게의 매출이 높았습니다.
한 마케팅 컨설턴트에서 두 가게를 유심히 지켜보며,
매출의 차이가 어디서 발생하는지 분석하게 되었습니다.
첫 번째 가게의 종업원은 죽을 내오면서....
"계란을 넣을까요? 말까요?"
두 번째 가게의 종업원은....
"신선한 계란을 하나 넣을까요? 두 개 넣을까요?"
이러한 질문을 받았을 때... 어떻게 답 할 것 같아요?
첫 번째는.....'넣어 주세요' '넣지 말아 주세요'
결과는 50:50%의 매출로...
두 번째는.....'한 개 주세요' '두 개 주세요'
결과는 100% 매출.....
계란 하나를 팔기 위한 질문이 아니지만,
미묘한 차이가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....
첫 번째 가게는 고객에게 선택의 의향을 물어보는 것이지만,
미묘한 차이로,
두 번째 가게는 이미 결정은 되어있는 것......
엄밀히 따지면 강매일지라도.....
아무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.
그 작은 것이 모이면 큰 매출로 이어지는 것이다.
마케팅에는 작은 전략이 꼭 필요하다.
728x90
LIST
'1분 자기 계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참다운 도움 (0) | 2023.03.31 |
---|---|
유대인에게 배워라. 3탄 (0) | 2023.03.31 |
내려놓으면 될 것을.... (0) | 2023.03.31 |
삶의 무게 (0) | 2023.03.31 |
지금 내 앞에 멈춘 것들을 사랑하자 (0) | 2023.03.30 |